곡성세계장미축제
-
일제히 꽃문을 연 1,004 종의 장미와 함께 펼쳐지는 화려한 봄의 페스티벌!
수천만송이의 장미향기가 가득한 기차마을 장미공원에서 향기, 사랑 그리고 꿈을 주제로 매년5월 하순 ~ 6월 초순경 개최된다.봄이 절정을 이루는 시기에 곡성 섬진강 기차마을 장미공원에서 화려한 자태를 뽐내며 일제히 꽃문을 여는 무려 1,004종이나 되는 장미꽃 퍼레이드와 함게 무려 열흘 동안 진행된다.축제 참가자가 곡성군 인구의 열 배에 달하는 30만 명에 육박하며,해를 거듭 할수록 보고 즐기는 축제에서 관광객과 곡성 군민이 함께 어울려 신나게 즐기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지면서 축제의 품격을 더해가고 있다.다양한 종류의 장미가 심어져 있는 장미공원에서 진행되는 만큼 아름다운 장미를 마음껏 즐길 수가 있는데 1004종의 수억만 송이 장미꽃들이 40,000㎡면적의 장미공원 곳곳에서 고혹의 향을 뿜어내며 장관을 이룬다.
주소 전남 곡성군 오곡면 기차마을로 252-16
문의전화 061-363-8379
곡성세계장미축제는 화려한 색이 있는 젊음의 축제로 로즈컬러런 등 새로운 행사도 찾아와 눈길을 끌고 있으며
새롭게 조성된 유리온실 카페, 골든 로즈 포토존 등이 입소문이 퍼지면서 나들이객의 발걸음이 연일 이어진다.
곡성세계장미축제
· 기간 : 2020년 제10회 세계장미축제 취소
· 장소 : 곡성 섬진강기차마을
· 주최/주관 : 곡성군
축제 기간 동안은 밤 10시까지 연장 운영(매표는 밤8시까지) 하여밤을 더욱 아름답게 물들일 예정이기에 곡성 여행객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기회이다.
또 입장료 중 2,000원 상당은 곡성심청상품권으로 되돌려 주어 가맹점 어느곳에서나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하다.
곡성 기차마을 장미공원에서 장미꽃과 함께 여름을 맞이해보고 장미향과 함께 향긋하고 즐거운 추억을 남겨보자.
곡성기차마을 장미공원은 연못, 중앙분수대, 터널, 미로원, 야간조명 등 조형물과 어우러진 전국 제일의 장미공원으로 관광객들의 각광을 받고 있다.